본문 바로가기
유튜브/베란다정원

아파트 베란다 정원, 실내 정원 가꾸기_앤틱, 고풍스러운 느낌, 고목화분

by 공부남블로그 2019. 4. 10.

  베란다 정원

 

 오늘은 어머니의 베란다 정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예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의 베란다 정원을 어떤 방식으로 꾸몄는지 간략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화초

 다양한 취향과 성향을 가진 사람이 있듯이 화초도 마찬가지로 취향에 따라 어떤 화초를 키우느냐가 갈리는데 저희 어머니는 물을 자주 주고 손이 대체로 많이 가는 야생화를 좋아하십니다. 이 외에도 틸란드시아와 철쭉들을 함께 키우십니다.

▲홍화진달래
▲심홍수라복
▲실남천

틸란드시아를 제외한 대부분의 화초들은 대게 3~4일 간격으로 달력에 표시한 날짜에 맞추어 규칙적으로 물을 주시고, 계절에 따라 조금씩 변화를 주어 관리를 한다네요.

 

[전체적인 베란다 영상을 찍은 유튜브 링크▼(아래링크 클릭)]

https://youtu.be/KU_hVXO2NIw

  화분과 화초

 화분은 화초들의 집이기도 하지만, 베란다 정원 전체를 아우르는 인테리어의 핵심이기도 하죠. 저희 어머니는 탁 트인 느낌을 주면서 한눈에 정원이 들어오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화초의 높낮이

어머니의 정원을 보시면 일반적으로 화초가 높은 경우가 있지만, 장독대를 이용하여 높낮이를 조절하십니다. 바깥쪽은 높게 안쪽은 낮은 화초와 화분으로 배치하여 정원의 경관이 한 눈에 들어 찰 수 있게 꾸미셨죠.

 

 

   화분과 인테리어의 구성

 

 색감은 일반적으로 짙은 갈색, 회색, 고목과 같은 조금은 칙칙할 수 있는 색들을 선택하셨어요.

                         

 위와 같은 느낌처럼 어두운 톤의 색감으로 나열하셨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래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한 대부분의 소품들과 화분은 장독대, 기왓장, 옛날 문, 옛날 랜턴 등을 사용하였죠. 고풍스러운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이외 썩은 고목을 다듬어 화분으로 사용하시면 더욱 멋스러운 느낌의 베란다를 꾸미실 수 있을 겁니다.

[고목 화분 만드는 과정 유튜브 링크▼(아래링크 클릭)]

https://youtu.be/H56SqngqPd4

 

   고목 화분과 산호석 등 기타 소품 및 팁

 

 위와 같이 틸란드시아는 자주 물을 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인테리어 활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화초처럼 흙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화분에 크게 구애받지 않습니다.

 

 이런 소품들은 어디서 구하느냐?

 

 일단 가장 우측 산호석은 어항을 꾸밀 때 쓰는 돌입니다. 어항 소품 관련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죠.

 좌측과 중앙에 있는 나무들은 썩은 고목을 다듬어 만들기도 하지만, 계절이 바뀌는 때에 아파트 단지나 주택 단지에 많이 버려져 있습니다. 그 가운데에 여러분들의 마음에 드는 수품을 가져와 활용해 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실제 어머니가 쓰시는 몇몇 소품들은 버려진 것들을 활용한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