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포인트/충남

[충남,충청남도]태안 바다 낚시 포인트 모음_이원방조제(삼치, 망둥어, 우럭)

by 공부남블로그 2018. 11. 5.

최근 업데이트 2018-11-06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10-5







 

도 정보


   주차 위치▼ 

 

→ 방제조를 따라 양 옆으로 주차 하시면 됩니다.

→ 방조제 폭이 10m 정도 됩니다.  때문에 양 옆으로 차를 세워도 가운데로 차 한 대가 지나갈 공간이 나옵니다.

→ 방조제 끝은 선착장으로 쓰이기 때문에 끝에는 주차를 자제해 주시길 바랄게요.



   화장실 위치▼ 

 


→ 방조제 근처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자가용을 타시고 이원방조제에서 7분 거리에 있는 세븐일레븐에 가셔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세븐일레븐에서 간단한 음료나 생수를 사고 화장실을 사용했습니다.

→ 참고로 화장실은 편의점 옆 식당 내부에 있는데, 식당이 뷔페와 순대국밥집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맛도 좋고, 저렴해서 가성비가 무척 훌륭합니다. 셀프 배식해서 먹는 뷔페식 식사비가 무려 5,500원


   포인트 정보▼ 

 

①내항 ②선착장 ③외항 ④민어도 ⑤이원갯바위

 간조 영역에는 작은 돌들이 깔려 있어 밑걸림이 심합니다. 삼치낚시를 할 때에는 괜찮으나, 원투 낚시시에는 장거리 원투를 하시고, 채비 회수시에는 빠른 릴링을 추천드립니다.

▲간조시에 뻘 지형을 확인하기 위해 찍은 사진입니다. 방조제에서 내항을 바라봤을 때 모습이고 자잘한 돌들이 갯벌에 흩뿌려져 있는 것이 보입니다.


① 내항 : 만조 시, 낚시 초보자들은 내림 낚시를 통해 망둥어, 새끼 놀래미 등을 낚아 자잘한 손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서리 끝에서내항 방향으로 약 35m 원투 낚시를 하시면 씨알 좋은 망둥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조제 거의 끝에서 사선으로 부표가 보이는 데 그 앞으로 던지시면 밑걸림도 덜하고, 씨알도 좋은 망둥어가 잘 뭅니다.

▲방조제 끝 사선으로 던졌을 때 보이는 부표

② 선착장 : 낮에는 보팅용 배, 어선 등이 드나들기 때문에 낚시 집중도가 떨어집니다. 대신 낮 이후에는 낚시가 수월하며, 삼치, 우럭 등 다양한 어종이 출현합니다. 간조 시 들물일 때 삼치 낚시 포인트가 되기도 합니다.

외항 : 삼치, 전어 포인트이며, 장거리 원투 시에는 우럭이 출현합니다.

 민어도 : 다음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만조시 길이 끊기기 때문에 낚시 시 주의를 요합니다.

 ⑤ 이원갯바위 : 우럭, 광어 등 루어 낚시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진입 경로와 상세 포인트 정보는 아래 재키 블로거님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원 방조제 우럭,광어 포인트


 





  조과 관련▼


→ 망둥어, 삼치가 주 어종입니다. 전어를 포함하여, 우럭, 놀래미가 가끔 모습을 드러냅니다.

→ 물때만 잘 맞추면 삼치 수십여수가 가능합니다.



  시설 관련▼

 

→ 주차는 편리하지만, 화장실이 근처에 없어 무척 불편합니다.

→ 근처에 민어도 펜션이라는 숙박업소가 있습니다. 이원방조제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접근성도 좋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펜션입니다. 장사가 잘 되서 혹여 비싸질까 우려되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는 공유해야죠. 후후후; 






  출현 어종▼

 

망둥어, 삼치, 전어, 우럭, 놀래미

 ※  이름을 클릭하시면 링크가 열립니다.!!

 

1)블로거▶

 날짜 : 2013.05.29(포스팅날짜)

 포인트 : ⑤이원갯바위

 조과 : 우럭, 광어

 

2)블로거▶나니아빠(batteryday)

 날짜 : 2017.07.17

 물때 : 간조 09:35 / 만조 15:20 5물

 포인트 : ②선착장

 조과 : 우럭, 광어




자답사


  출조정보

 

날짜 : 2018.11.03

대상어종 : 망둥어

채비 : 망둥어 낚시 3단 채비(밑 걸림이 심해 봉돌 바로 아래 바늘은 잘라서 2단 채비로 바꿔 사용 하였습니다.)

조과 : 망둥어 13마리


포인트▼



와이프 조과▼



  풍경사진

 

▲ 내항 모습